본문 바로가기
타이탄의 리뷰

담미정 약과, 달달하게 맛있는 추석 약과 추천! 출출할 때 먹는 간식

by 타이탄의리뷰 2021. 9. 22.
반응형

이마트에서 구매한 담미정 약과, 달달한 약과를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이마트에서 담미정 약과를 구매했습니다. 추석이기도 했고 가장 먹고 싶은 간식이 약과였어요. 약과는 너무 달아서 평소에 잘 사먹지는 않는데 왜 이럴때는 약과가 땡기는지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이마트에는 담미정 약과라는 약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갯수는 5개가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2480원입니다. 1개당 500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네요. 요즘에는 미니 약과라고 해서 약과를 작게 포장해서 하나씩 까먹을 수 있게 나온 것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약과는 커야 맛있는거 같아요. 미니도 먹어봤는데 어차피 계속 까먹게 되더라고요ㅋㅋ

영양정보입니다. 내용량 200g, 40g 5개! 1개당 167kcal입니다. 역시 칼로리는 사악하네요. 단백질은 2g 들어있습니다. 안들어 있을줄 알았는데 들어있네요! 약과는 물엿, 소맥분, 채종유, 설탕, 중탄산나트륨, 계피분말이 들어갑니다. 약과는 대부분 상온보관하는데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딱딱해진다고 합니다. 혹시 냉장고에 냉장보관 하시는 분들은 상온에서 보관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약과가 딱딱해지면 특유의 약과 맛이 안나더라고요. 쫀득한 맛이 사라져서.

담미정 약과는 이렇게 5개가 들어있습니다. 크기가 사진에서 작아보이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크기는 엄청 큰건 아니고 중간보다 조금 큰 사이즈 입니다. 그냥 간식으로 1개 먹기 딱 좋았어요! 약과도 사이즈가 다 다르던데 너무 크면 뭔가 너무 많이 먹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여러분은 약과 드실 때 몇개씩 드시나요? 저는 간식으로는 1개 밖에 못먹어요. 너무 달아서 계속 먹지는 못하겠더라고요.

한 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충 크기의 감이 오시나요? 약과 큰거 보신 적 있는 분들은 그거보다는 작다고 느끼실거에요. 안에는 물이 생긴건 아니고 물엿이 살짝 녹았는지 물처럼 보이네요. 먹는데는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달달해 보이지 않으시나요? 오랜만에 약과를 먹으니까 매 끼니 후 간식으로 먹었어요. 아침먹고 약과 점시먹과 약과 저녁먹고 약과 자기전에 간식 이렇게 먹다보니까 하루만에 다 먹었어요ㅋㅋ 1개에 167kcal 간식으로 밥 한끼를 먹어버렸네요. 원래 추석에는 다 살찌고 그러는거 잖아요..? 앞으로 한 동안 약과 먹을 일은 없을 것 같으니 운동도 열심히 하면서 샐러드 위주로 먹겠습니다. 약과 드시고 싶은 분들 이마트에서 담미정약과 한 번 찾아보시구요! 무난무난 하게 맛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에는 더 맛있는 간식 가지고 오겠습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